어렵게만 느껴졌던 해외 직구가 알리 익스프레스와 테무 덕분에 쉬워졌죠?
쿠팡에서 구입하듯이 주문하고 결제하면 한국으로 직배송 해주기 때문에 배대지를 이용할 필요 없이 편하게 쇼핑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입할 때와 직구 또는 구매대행을 통해 구입할 때 다른 점이라면 개인 통관 고유 부호(PCCC: Personal Customs Clearance Code)가 필요하다는 것인데요.
개인 통관 고유 부호란 개인 식별을 위해 P로 시작하는 13자리 고유 부호로, 개인 정보 유출을 방지하고자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해 사용하는 번호입니다.
이 부호를 통해 주문자와 수령인이 동일한 지, 실제 거주하고 있는 주소와 배송지가 일치하는 지 확인하게 됩니다.
또한 해외 직구 시 배송료를 제외한 물품 가격과 그에 따른 비용의 총액이 미국의 경우 $200, 그 외의 국가의 경우 $150 이상이라면 관세, 부가세 등 세금을 내야 하는데요.
이 때 누가 어디에서 무엇을 얼마만큼 구매했는지 식별하는 데에도 개인 통관 고유 번호가 사용됩니다.
직구 할 때 마다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한 번 발급 받은 부호로 계속 사용할 수 있고, 잊어버리더라도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니 이번 기회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통관 고유 부호 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유니패스(UNI PASS)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모바일로 신청하시는 경우,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관세청’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 신규발급 > 인증방법(휴대폰/공동·금융 인증서/간편 인증) 선택 > 성명, 주민등록번호, 자동입력방지코드 작성 후 실명인증 >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휴대전화 명의구분을 차례로 작성하시고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모두 동의하시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개인 통관 고유 부호 조회는 신규발급 대신 조회를 선택하시면 되고요, 간단하게 본인 인증 절차만 거치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 직구는 국내에서 찾기 어려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은데요.
무엇보다 긴 배송 기간을 거뜬히 이겨낼 수 있게 만드는 저렴한 가격이 너무나 매력적이라 한 번 시작하면 멈출 수가 없답니다.
이제 개인 통관 고유 번호도 만들었으니 본격적으로 직구 해볼까요?
행운·대박 부르는 녹보수를 키워보세요! 녹보수는 실내 공기정화는 물론 행운·행복·재물이라는 꽃말로 선물용과 인테리어 식물로 큰 사랑을…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마케팅을 하려면 고퀄리티 이미지를 사용해야 할 때가 많죠. 하지만 저작권 문제로 막상…
블랙앤데커의 인기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고객센터에 문의가 필요할 때가 있죠. 청소기, 전동공구, 아웃도어 용품부터…
최근 스테비아, 알룰로스 같은 대체당처럼 건강을 생각한 단맛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빙당(冰糖)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얼음처럼…
매년 여름이면 기다려지는 대표적인 제철 간식, 바로 찰옥수수와 초당옥수수입니다. 이 옥수수들을 어떻게 구분하고 어떻게 삶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