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목표 중 하나로 독서를 꼽으셨나요?
흥미 있는 책을 전부 사서 보기에는 경제적으로 부담스럽고, 도서관에 가기에는 시간적인 여유가 없죠.
틈틈이 읽어보리라 큰 맘 먹고 집어든 책을 가방에 챙겨보지만 버거운 무게감에 빼버리기 일수고요.
책을 읽고 싶은 마음과는 다르게 이런 저런 핑계들로 자꾸만 책과 멀어지고 있지만 어쩔 수 없다고 생각했었는데요.
간편하게 독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알라딘, 밀리의 서재 등 전자책을 구매하거나 유료로 대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휴대폰, 아이패드 등을 활용하여 책을 읽을 수 있는데요.
제가 소개해드리는 전자 도서관 앱을 이용하시면 대여가 무료입니다.
위 3개의 앱 중에 마음에 드는 것으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이용 방법은 비슷하기 때문에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앱을 실행시킨 후 하단 중앙에 ‘도서관 검색’을 클릭하세요.
거주 지역, 지역 도서관, 재학 중인 학교, 소속 회사 등을 검색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전자도서관을 찾아보세요.
저는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선택했습니다.
해당 전자도서관 사이트로 이동해 회원가입을 합니다.
다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으로 돌아와 오른쪽 하단에 ‘전자도서관’을 클릭합니다.
읽고 싶은 전자책이나 오디오북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방금 전에 가입한 전자도서관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전자책의 대출 목록은 왼쪽 하단 ‘책장’ 메뉴에 정렬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카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대출중인 목록에서 대출일과 반납예정일, 예약중인 목록에서 대출 가능일 등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책 페이지를 살짝 터치하시면 화면밝기, 글꼴, 글자크기, 줄간격, 문단간격, 여백설정 등 본인의 스타일로 편집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목차를 통해 페이지를 이동할 수도 있고, 책갈피로 표시한 페이지를 한곳에 모아서 독서 메모를 쓸 수도 있습니다.
설명만 들어서는 어렵게 느껴지실 텐데요.
직접 사용해 보시면 정말 쉽습니다.
베스트셀러부터 추천작, 신작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책을 모두 무료로 읽을 수 있는 전자 도서관을 꼭 활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파프리카, 지금 심으면 알록달록 수확의 기쁨이 찾아와요! 비타민 가득, 색감도 예쁜 채소 파프리카!집에서 직접 키운…
지금 시작! 강낭콩 키우기, 상상보다 쉽고 맛있어요 봄부터 여름까지, 텃밭이나 베란다에서 키우기 좋은 작물을 찾고…